몬스테라 키우기 물주기 방법 가격 한방정리

몬스테라는 관엽식물로서 시원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주다 보니 플랜테리아 식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식물초보자분들도 관리를 따로 안해줘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중 하나 이고 또 공기정화능력에 실내습도제거에도 탁월한 기능을 가진 식물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몬스테라 키우기 및 물주기 방법 가격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몬스테라 키우기

1. 몬스테라 물주기 방법

몬스테라 물주기 사진입니다.

몬스테라는 물주기 방법은 기본적으로 계절마다 조금씩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봄, 여름, 가을에는 몬스테라가 성장하는 시기이다 보니 더 많은 영양분과 물이 필요합니다. 반면 겨울은 몬스테라가 더디게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계절별로 물주기가 달라집니다.

물주기는 보통 1~2주에 한번 겉흩 상태를 보고 주면 되는데 키우는 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겉흩을 보고 판단해서 주시면 됩니다.

봄, 여름, 가을 초 : 겉흩이 마르기전에 물을 듬뿍 주시는게 좋습니다. (화분 물구멍 아래로 물이 줄줄 새어 나올 정도로)

늦가을, 겨울 : 겉흩이 충분히 마르고 물을 주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봄, 여름, 가을초에는 겉흩이 마르전에 물을 듬뿍주시고 늦가을, 겨울에는 겉흩이 충분히 마르고 물을 주시면 됩니다.

🔗식물 과습 물을 많이 줘서? 땡! 원인부터 파악하자

🔗과습 식물 살리기 (한방에 살리는 비법 이렇게 간단하다고?)

2. 몬스테라 햇빛

몬스테라 햇빛 사진입니다.

몬스테라 햇빛은 반음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유리창 1~2장, 얇은 커튼, 불투명한 유리창, 방충망 등을 거친 햇빛쪽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몬스테라는 빛에 대한 반응성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빛이 들어오는 쪽으로 이파리 방향을 돌려버립니다. 그래서 몬스테라 화분을 돌려가면서 기르라는 조언과 차라리 한방향으로 빛을 보여줘 수형을 잡으라는 조언이 공존합니다. 돌려가면서 기르면 잎이 사방으로 퍼지면서 크게 되고, 반대로 한 방향으로 보여주면 이파리가 한쪽으로 정렬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너무 강한 직사광선은 잎이 타버릴 수 있기 때문에 피해주셔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화분을 돌려가면서 기르는 것 을 추천하는데 그 이유가 한쪽으로 정렬했을 경우 가정에서 키울 때는 잎파리 뒷면만 보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식물 햇빛 대체 반양지, 반음지는 어디일까? (feat 당신은 잘못알고 있다.)

3. 몬스테라 온도

몬스테라 온도 재는 이미지입니다.

몬스테라 적정온도는 18~27도 사이입니다. 열대 우림이 원산지라 추위에는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봄, 여름, 가을은 배란다에서 겨울은 실내에서 키우기를 권장드립니다.  

4. 몬스테라 분갈이 시기

몬스테라 분갈이 사진입니다.

몬스테라는 분갈이 시기는 성장이 워낙 빠르기 때문에 주기도 매우 빠른편입니다. 화분 크기가 작으면 제대로 성장을 못하기 때문에 넉넉한 화분으로 분갈이를 해주셔야 하는데, 분갈이 시기가 되면 몬스테라가 보내는 세 가지 신호가 있습니다.

  • 맨 아래 있는 잎이 시들기 시작합니다. 다만 분갈이 시기가 아닌경우에는 자연스럽게 노화로 잎을 떨구기도 합니다.
  • 흙속에 있던 뿌리들이 흙위로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아래로 더이상 뿌리를 뻗어나 갈 곳이 없어서 위로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 새로 나온 잎들이 작아지기 시작합니다. 몬스테라는 특성상 새로 나온 잎들은 그 전 잎들보다 항상 크게 자라나는데 새 잎이 그전보다 작아진다면 분갈이가 필요 한 시기입니다.

일반적으로 분갈이는 봄, 가을이 좋다고 합니다.

5. 몬스테라 키울 때 주의점

몬스테라 키울 때 주의점 누런잎 사진입니다.

몬스테라는 초보자에게 추천할만큼 키우기 쉬운 식물이지만 잘못 관리되었을 경우 여러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문제의 유형과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잎이 누렇게 변하는 원인

  • 물부족
  • 영양부족
  • 화분이 작아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 과습
  • 햇빛을 너무 많이 받은 경우

공중 뿌리

공중뿌리는 문제라기 보다는 자연스러운 현상인데 큰 몬스테라 경우 길게 늘어뜨려지면서 보기 싫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박스로 경로를 막아 아래로 자랄 수 있도록 유도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너무 길 경우에는 잘라주셔도 무방합니다.

6. 몬스테라 가격

몬스테라 가격 사진입니다.

몬스테라 가격 같은 경우 번식도 쉽고, 키우기도 쉬워 원산지인 멕시코나 동남아시아에 매우 많이 분포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비쌀 이유가 없는데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몇차례 공구로 물량이 풀리고 관심도 줄어들면서 가격이 서서히 내려가고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 기준 크기에 따라 4만원~20만원 사이로 형성되있습니다. 몬스테라 알보같은 경우에는 낮으면 몇십만원에서 높으면 몇백만원을 넘는지라 평균값을 구하기가 힘듭니다.

이상으로 몬스테라 키우기 및 물주기 방법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몬스테라 최저가 입양하기 클릭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