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자스민은 4계절 내내 꽃을 피우고 진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 천연 디퓨져 역할을 하는 식물입니다. 키우기가 쉬워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식물입니다.
오늘은 오렌지자스민 키우기 (열매 꽃 가지치기 물주기 분갈이 등)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Toggle오렌지자스민 키우기
오렌지자스민 물주기
오렌지자스민은 물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식물입니다. 그래서 며칠에 한번이 정해져 있다기 보다는 겉흙이 마르면 주시면 됩니다. 겉흙이 말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손가락 한마디 정도 넣었을 때 흙이 말라있다면 즉시 물을 주시면 됩니다. 특히, 꽃이 피었을 때는 훨씬 더 많은 물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겉흙을 자주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만 여름 장마철이나 겨울에는 물주기를 조금 길게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오렌지자스민 물주기 방법은 한번 주실 때는 화분 밑으로 물이 빠질수 있도록 흠뻑주셔도 됩니다.
🔗과습 식물 살리기 (한방에 살리는 비법 이렇게 간단하다고?)
오렌지자스민 햇빛
오렌지자스민 햇빛은 반양지에 키우시면 좋습니다. 오렌지자스민 같은 꽃을 피우는 식물은 대체로 많은 햇빛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3~4시간정도는 햇빛을 받는게 좋습니다. 다만 너무 강한 직사광선은 피하셔야 합니다.
추천드리는 장소는 빛이 잘드는 배란다나 창가에서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식물 햇빛 대체 반양지, 반음지는 어디일까? (feat 당신은 잘못알고 있다.)
오렌지자스민 온도
오렌지자스민 적정 생육온도는 19~24도 입니다. 오렌지자스민은 따뜻한 동남아가 고향이기 때문에 추위에 취약합니다. 월동가능온도가 10도라고 하나 겨울에도 꼭 15도 이상 온도에서 키우셔야 합니다. 겨울에 실외에서 키울 경우 냉해로 죽을 수 있습니다.
또 오렌지자스민은 습한 것도 좋아하기 때문에 건조한 가을, 겨울 뿐만 아니라 4계절 내내 잎에 분무를 해줘서 공중습도를 맞춰주시면 훨씬 생기있게 자랄 수 있습니다. 통풍이 잘되어야 하는 것은 거의 모든 식물에게 기본입니다.
오렌지자스민 꽃 (꽃말)
오렌지자스민 꽃은 햇빛과 환경만 받쳐준다면 4계절 내내 꽃을 수시로 피워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달콤한 향기도 진해 거실 에서 꽃을 피우면 거실 전체가 향긋한 냄새로 가득합니다. 오렌지자스민 꽃을 잘피워내려면 가장 중요한 핵심은 햇빛, 물, 가지치기 입니다.
- 햇빛 – 하루에 4~6시간 따뜻한 햇빛을 받을 수 있게 해야합니다.
- 물 – 겉흙이 마르는 즉시 바로바로 물을 흠뻑주셔야 합니다.
- 가지치기 – 잎이 너무 많으면 영양분이 분산되어 꽃 몽오리를 못만들 수 있으니 너무 잎이 무성하면 가지치기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통풍 – 환기가 잘되는 곳에 두어 바람을 쐴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4가지만 신경쓰시면 오렌지자스민 꽃 피우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렌지자스민 꽃말은 ‘당신은 나의 것’, ‘사랑스러움’ 입니다. 꽃말도 상큼하고 매력적인 오렌지자스민 꽃 다들 도전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오렌지자스민 가지치기
오렌지자스민은 가지치기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 통풍 – 오렌지자스민은 바람을 좋아합니다. 너무 잎이 무성하면 통풍이 안돼 벌레가 생길 수 있고 건강하게 자라지 못합니다.
- 영양공급 – 너무 많은 잎들은 영양분을 분산시켜 오렌지자스민이 크는데 방해가 됩니다.
가지치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소독된 가위로 잎들을 잘라내면 되는데 식물 아랫부분을 깔끔하게 가지치기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아래서 10~15cm정도는 깔끔하게 가지치기 해주시면 건강하게 잘키울 수 있습니다.
오렌지자스민 열매
오렌지자스민은 붉은 열매를 맺는데 처음에는 초록빛이었다가 점차 주황, 붉은 색으로 변합니다. 열매크기는 굉장히 작고 식용이 아닙니다. 열매를 통해서 번식할 수 있는데 과정을 한번 살펴보면
- 열매 수확 후 커터칼로 뚜껑열듯이 열매를 열면 씨앗이 나옵니다.
- 그 씨앗은 실온에서 물에 하루정도 불려줍니다.
- 흙에 심고 온도를 20~25도 정도 맞춰주면 한달안에 싹이 올라 옵니다.
오렌지자스민 분갈이
오렌지 자스민 분갈이는 따뜻해지기 전 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뿌리에 민감하기 때문에 조심스럽제 흙을 털어내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분갈이 시기는
- 화분에 비해 식물이 지나치게 클 때
- 뿌리가 화분 밑으로 뚫고 나왔을 때
- 흙 표면이 딱딱하게 굳은 평우
- 평소보다 흙이 빨리 마르거나, 잘 마르지 않을 때
사실 오렌지자스민 분갈이 시기보다는 모든 식물들이 이러한 시기에 분갈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봄이되어 따뜻해지면 오렌지자스민은 미친듯이 성장하고 또 꽃이 피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물을 필요로 합니다. 화분의 크기는 1.5~2배정도를 추천 드립니다.
오렌지자스민 키울 때 주의점
- 물부족 조심 –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게 물을 먹습니다.
- 통풍 – 환기가 잘되는 곳에 두시고 가지치기도 해주셔야 합니다.
- 추위에 취약 – 따뜻한 지역이 고향이다 보니 추위에 취약합니다.
이상으로 오렌지자스민 키우기 모든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오렌지자스민은 키우기도 쉽게 꽃도 아름답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동남아에서는 붉은 열매가 복을 가져다 준다고 해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집에 천연디퓨져를 두고 싶다면 오렌지자스민을 한번 키워보시는게 어떨까요?
오렌지자스민 최저가 입양하기 클릭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 1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