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지옥 키우기 (꽃 먹이 물주기 수명 분갈이) 한방정리

파리지옥 키우기

파리지옥은 햇빛이 풍부한 습지대가 고향인 식물로써 벌레를 잡아먹는 식물입니다.

파리지옥은 생각보다 생육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초보자가 키우기는 쉽지 않은 식물입니다. 오늘은 파리지옥 키우기 (꽃, 먹이, 물주기, 수명, 분갈이)를 초보자분들도 잘키울 수 있도록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리지옥 키우기

파리지옥 물주기

파리지옥 물주기

파리지옥 물주기는 계절별로 달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따뜻한 봄, 여름에는 저면관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리지옥은 습지대에 살던 식물로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저면관수란 화분 바닥에 물을 담아 뿌리부터 물을 마시게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물은 항상 마르지 않게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물이 고여 썩을수도 있기때문에 물을 주실 때 바닥에 있는 물을 비워주시고 채워주시면 됩니다.
  • 늦 가을, 겨울에는 물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파리지옥은 늦 가을, 겨울에 휴면기에 들어가는데 휴면기라는 것은 모든 활동을 멈추겠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래서 이때는 절대 물, 비료를 주시면 안됩니다. 이때는 일주일에 1~2번정도만 물을 줘서 흙이 촉촉할정도로만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식물 과습 물을 많이 줘서? 땡! 원인부터 파악하자

🔗과습 식물 살리기 (한방에 살리는 비법 이렇게 간단하다고?)

파리지옥 햇빛

파리지옥 햇빛

파리지옥은 햇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반양지에 키워주시면 되고 어느정도 직광도 괜찮습니다. 통풍이 잘 이루어지도록 환기를 한번씩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장소는 햇살이 드는 창문 앞이나 배란다를 추천드립니다.

✅식물 햇빛 대체 반양지, 반음지는 어디일까? (feat 당신은 잘못알고 있다.)

파리지옥 온도

온도사진입니다.

파리지옥 적정온도는 18~25도 입니다. 다만 유의해야 할점은 가을이나 겨울철 대략 11월부터는 꼭 겨울온도를 겪게 해주셔야 합니다. 파리지옥을 10도 이하 찬곳에 두고 최저0도에서 최고15도 유지 시켜야 합니다. 이런 동면을 겪지 않을 경우 다음 해 생장이 늦어지면서 최악의 경우에 죽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영하 이하 온도는 냉해로 죽을 수 있습니다. 참까다로운 놈입니다.

파리지옥 먹이

파리지옥 먹이

파리지옥 먹이는 살아있는 벌레(파리, 거미)로 벌레를 유인해 잎을 닫고 안쪽에 돋은 선에서 산과 소화액을 분비해 흡수한다고 합니다. 보통 먹이를 한번 삼키면 7~10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파리지옥은 살아있는 벌레가 아니면 먹지 않기 때문에 죽은 벌레를 넣어도 소용 없습니다.

하지만 파리지옥은 유명함에 비해서 실제로는 벌레를 정말 잘 잡지 못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식충식물(네펜데스, 끈끈이 주걱)과 달리 스스로 곤충을 유인하는 미끼가 없기 때문에 벌레가 실수로 포충기 위를 지나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또 파리정도의 크기만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큰 벌레는 잎을 억지로 열고 도망치고 너무 작은 벌레는 잎 사이로 빠져 나간다고 합니다.

참고로 파리지옥을 키울 때 벌레를 꼭 주셔야 한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파리지옥에게 벌레는 양분을 보충하는 용이긴 하나 사람으로 치면 과자와 같은 간식과 같습니다. 주식은 흙에서 얻는 양분과 물입니다.

파리지옥 꽃

파리지옥 꽃

파리지옥 꽃은 6월에 흰색으로 피는데, 꽃줄기 끝부분에 10개 정도의 꽃이 달립니다. 하지만 꽃을 피우는데 큰 에너지를 소모하기때문에 어린모종에 긴 꽃대가 올라온다면 잘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꽃에게 양분을 뺐겨, 파리지옥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파리지옥 꽃말은 ‘유혹’ 입니다.

파리지옥 분갈이

파리지옥 분갈이

파리지옥 분갈이는 봄이 좋습니다. 보통 2~3년 주기로 하는 것이 좋은데, 파리지옥은 기본적으로 분갈이를 자주 하는게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식충식물들은 대체적으로 뿌리가 약해서 자주 옮기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또 식충식물은 뿌리가 얕기 때문에 분갈이 하실때 화분의 높이가 낮은 것이(대략 10cm) 좋습니다.

파리지옥 수명

파리지옥 수명은 20~30년으로 다년생 장수식물입니다. 다만 키우는 환경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파리지옥 키울 때 주의점

파리지옥 주의점

파리지옥은 본문 처음에 말했다 시피 초보자가 키우기에는 까다로운 식물입니다. 그래서 주의해야 할점이 몇가지 있는데,

  • 파리지옥 잎으로 장난치지 않기 – 파리지옥은 잎을 한번 여닫을 때마다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정도만 잎을 자극해서 여닫는 것을 보는게 좋습니다.
  • 동면 거치기 – 파리지옥은 특이하게 동면을 합니다. 겨울에 동면을 하는 동안 모든 잎이 다 죽고 뿌리로 양분을 모았다가 봄에 다시 피어납니다. 잎이 다 죽는다고 해서 당황하지 않으셔도 되고 이런 동면을 거쳐야 다음해에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 꽃대를 잘라준다 – 어린 모종을 경우 양분을 다 뺐겨 죽을 수 있기 때문에 꽃대를 잘라주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파리지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생육조건이 까다로워서 초보자에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또 벌레를 잡는 것을 목적으로 키운다면 오히려 끈끈이주걱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벌레를 잡는 것도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결국 파리지옥은 방충용이 아니라 관상용으로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리지옥 최저가 입양하기 클릭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