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세나 마지나타 키우기 (물주기, 번식, 분갈이, 햇빛 등) 한방정리

드라세나 마지나타 사진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길게 뻗은 날카로운 잎들이 활기찬 느낌을 주는 식물입니다. 연예인 김나영, 코쿤씨가 키우고 있는 모습이 티비에 방영되면서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키우기가 쉬워 집에 휴양지 느낌을 주고 싶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마지나타 키우기(물주기, 번식, 분갈이, 햇빛 등) 한방정리 해보겠습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 키우기

드라세나 마지나타 물주기

드라세나 마지나타 사진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건조하게 키우셔야 합니다. 과습에 민감해 쉽게 뿌리가 부패하거나 상할 수 있습니다. 꼭 건조에 강하고 과습에 취약하다를 명심하셔야 합니다. 물을 주실 때는 수돗물을 바로 주게 되면 잎끝이 갈변하기 때문에 수돗물을 주실 때는 물을 받아 하루이틀정도 뒤 염소성분이 날라가면 주셔야 합니다.

물주기는 계절마다 조금씩 달리하는데 정확히는 흙 상태를 보고 물을 주시면 됩니다.

봄, 여름, 가을 : 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시면 됩니다. 겉흙이 말랐는지 확인 하는 방법은 손가락을 흙에 한마디정도 넣어서 흙이 말라있다면 물을 주시면 됩니다. (1/3 정도 지점)

장마철 여름, 겨울 : 속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시면 됩니다. 속흙을 확인하는 방법은 나무젓가락을 10cm정도 넣고 5분 후에 확인했을 때 흙이 말라있다면 물을 주시면 됩니다. (1/2 정도 지점)

물을 주실 때는 화분밑으로 물이 빠질 수 있도록 주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건조에는 강하지만 과습에는 약하기 때문에 꼭 흙상태를 보고 주시면 됩니다.

🔗식물 과습 물을 많이 줘서? 땡! 원인부터 파악하자

🔗과습 식물 살리기 (한방에 살리는 비법 이렇게 간단하다고?)

물주기 머리아플 때 ‘꿀템’

물주기 알림계

물을 주는 주기는 따로 없습니다. 저도 각종 식물 키우기에 대해서 글을 쓰고 있지만 일주일에 한번, 한달에 한번 물주기는 사실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키우는 환경이 다르고 흙이 다르고 화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도저히 어렵다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물주기 알림계를 추천드립니다. 사용방법은 쉽습니다.

  1. 뿌리 부근까지 찌릅니다.
  2. 물을 주면 푸른색으로 변합니다.
  3. 토양이 건조해져서 흰색으로 변하면 물을줍니다.

물주기 알림계를 사용하여 물을 줬는데도 과습증상이 나타난다면 물주기 문제보다는 흙이나 화분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물주기 알림계 확인

 

드라세나 마지나타 햇빛&온도

드라세나 마지나타 사진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반양지에서 건강하게 성장합니다. 반음지에서도 자라기는 하지만 웃자라거나 잎 모양과 무늬가 선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접광을 하루에 4~6시간정도 충분히 받을 수 있게 해주시되, 직사광선은 잎이 탈 수 있으니 피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장소는 햇빛이 잘드는 배란다 창측이나 거실 창측을 추천드립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 적정 생육온도는 18~25도 입니다. 아프리카 열대지역이 자생지인 마지나타는 따뜻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합니다.

겨울철 최저 월동온도는 8도이지만 13도 이상에서 키우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실내로 옮겨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조한 가을이나 보일러가 가동중인 겨울에는 한번식 분무해주어 공중습도를 올리는 게 좋습니다.

✅식물 햇빛 대체 반양지, 반음지는 어디일까? (feat 당신은 잘못알고 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 꽃말

드라세나 마지나타 꽃말은 ‘장고한 행운’ 이라고 합니다. (장고하다 : 오랫동안 생각하다)

드라세나 마지나타 분갈이

드라세나 마지나타 사진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성장이 더딘 식물입니다. 2년에 한번씩 봄에 분갈이를 추천드리며 건조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배수가 잘되는 흙을 쓰시면 좋습니다. 분갈이 시기를 보겠습니다.

  • 화분에 비해 식물이 지나치게 클 때
  • 뿌리가 화분 밑으로 뚫고 나왔을 때
  • 흙 표면이 딱딱하게 굳은 평우
  • 평소보다 흙이 빨리 마르거나, 잘 마르지 않을 때

성장이 느리기 때문에 미리 여유 있게 분갈이 화분은 1.3배를 추천드립니다. 너무 큰 화분은 과습이 올 수 있어 피하는게 좋습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 번식

드라세나 마지나타 사진

드라세나 마지나타 번식은 삽목(꺽꽂이)을 추천드립니다.

  1. 가지를 원하는 크기에서 자릅니다.
  2. 흙에 바로 삽목해도 되지만, 그것보다는 물꽂이 후 뿌리가 나오면(발근유도) 젖은 흙으로 옮겨 심습니다.
  3. 그늘에서 일주일정도 적응시킨 뒤 점차 햇빛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 가격

드라세나 마지나타 가격은 크기에 따라 인터넷가 기준으로 1만원~3만 5천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나타 최저가 확인

 

드라세나 마지나타 잎 갈변

드라세나 마지나타 사진

  • 수돗물 사용 – 마지나타는 수돗물을 바로 주게 되면 염소성분으로 잎이 갈변하게 됩니다. 수돗물을 주신다면 1~2정도 받아두어 염소성분이 날라갔을 때 물주기 하시면 됩니다.
  • 잎 하층부가 갈변하며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우나, 윗부분이 갈변하여 말라간다면 너무 건조해서 그럴 수 있습니다.
  • 잎이 성장하지 않는다면 빛이 부족해서 입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 키우실 때 주의점

마지나타는 키우기 난이도가 중간정도로 기본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 과습 주의 – 뿌리가 과습에 예민해서 꼭 흙상태 확인 후 물을 주셔야 합니다.
  • 추위에 취약 – 열대지역이 자생지인 마지나타는 겨울에 실내로 옮겨주셔야 합니다.

마무리

드라세나 마지나타 사진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연예인 코쿤과 김나영씨가 키우던 식물로 유명한 식물입니다. 시원시원하고 뾰족하게 뻗은 잎이 매력적인 식물로 플랜테리어 식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드라세나 마지나타 키우기 한방정리 해보았습니다.

쿠팡대가성문구

Leave a Comment